아이와 둘이 올랜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얼마전 한국이 누리호, 다누리 발사에 성공하여 우주에 대한 아이의 관심이 높아진 터라, 이참에 테마파크만 다녀올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의미있는 기억, 아이의 꿈을 자극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시간과 체력이었습니다. 며칠을 테마파크에 할애하고 바닥난 체력으로 내가 과연 아이를 데리고 광활한 케네디 우주센터를 하루만에 돌아볼 수 있을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우주센터 홈피에는 이틀 입장권도 판매하고 있었지만, 거주민이라면 모를까 관광객이 이틀을 우주센터에 투자하기는 무리일 듯 싶었습니다.
검색 끝에 올랜도 김 여행사를 알게 되었고, 사장님과 통화후 최소 5시간을 둘러보면 된다는 말씀을 듣고 투어를 부탁드렸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이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우리 비행기 시간에 맞추어 호텔픽업시간을 조정해주셨고, 테마파크 티켓과 호텔 예약에 대해서도 조언해주셨습니다.
당일에는 센터 상황을 꿰뚫고 계신 가이드님께서 구석구석 빠짐없이 안내해주셔서 6시간 가량만에 센터내 시설을 모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투어버스를 두번 탑승하는데, 어디에 앉으면 더 잘 볼 수 있는지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센터내 시설과 생태 설명을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며칠 후 발사될 로켓이 우주센터 발사대에 걸려있었고, 저 멀리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기지에 위치한 다누리 발사대도 볼 수 있어 아주아주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얼마전 개장했다는 스페이스 X 관에 들러 팰컨9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네요.
아이에게 더 큰 세계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었던, 기대보다 훨씬 보람찼던 시간이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올랜도 여행에서 케네디 우주센터는 필수! 시간과 체력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올랜도 김과 함께 할 것을 강추드립니다~!!!